BRAND IDENTITY
RENEWAL
Project Overview
김보람 초콜릿
다양한 초콜릿 제품군으로 구성된 <김보람 초콜릿>의 브랜드 리뉴얼 프로젝트는 브랜드만의 뚜렷한 핵심 가치를 탐구하고,
도출된 핵심 가치의 시각화로 다양한 제품들을 구별하며, 일관된 구매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한 프로젝트입니다.
Project Mission
<김보람 초콜릿>만의 뚜렷한 핵심 가치를 도출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하고, 일관된 디자인 시스템을 적용시켜
다양한 초콜릿 제품군을 통일성을 갖춰 구분 가능하게 하여, 고객들에게 신뢰와 만족감을 선사하는 브랜드를 목표로 합니다.
Message
신뢰의 이미지가 대량 생산 프로세스 도입으로
시장을 넓혀갈때의 제품 신뢰 우려
대량 생산 프로세스 도입으로 시장이 확장되어도
제품에 대한 신뢰를 유지할 수 있는 이미지 확립
Identity
브랜드 산출물들의 통일성 부족으로
일관된 브랜드 경험 전달의 어려움
브랜드 핵심 가치를 담은 아이덴티티 정의로
일관된 브랜드의 경험 전달
Communication
기존 제품의 강한 색상으로 보여주던
홍보 효과의 부재 우려
일관된 브랜드 경험에서 비롯된 다양한 제품의 구별과
인상 깊은 색상의 사용으로 브랜드 홍보 효과 유지
What makes
Kim Boram Chocolate special?
Kim Boram Chocolate produces chocolate in a Project goal manner
Kim Boram Chocolate produces
chocolate in a Project goal manner
Exploration/Extraction of Core Values
브랜드 분석과정에서 <김보람 초콜릿>의 장점들로 고객들의 신뢰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컨셉을 제품의 제작 전과 후 그리고 고객에게 전달되는 과정 3가지로 나누어 방향성을 설정하였습니다. 이후 제품의 제조 공정에 주목하여 믿음직한 원료 사용, 깔끔하고 섬세한 제작과정을 핵심가치로 설정 후 핵심 키워드를 도출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하였습니다.
Main Slogan
Crafted with
Meticulous Precision,
Kim Boram Chocolate
깐깐한 고집으로 맞추는, 김보람 초콜릿
Visualization of Core Values
<김보람 초콜릿>의 핵심 키워드로 도출된 "깐깐한, 그리드 시스템, 제도하는"과 메세지적 컨셉에 부합되는 이미지 컨셉들을 통해 클라이언트와 소통 후 디자인 컨셉을 설정하였으며, 설정된 디자인 컨셉을 일관된 비주얼로 디자인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Logo System
이름을 걸고 운영중인 <김보람 초콜릿>의 사업 정신과 깐깐한 고집으로 제작되는 제품 이미지에 맞게 제작된 심볼 로고입니다.
Web Design
반듯한 선들이 들어맞는 레이아웃의 모습을 그래픽화하여 깐깐한 기준으로
섬세하게 제작되는 <김보람 초콜릿>의 아이덴티티를 시각화하였습니다.
Package Design
<김보람 초콜릿>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는 그래픽을 패턴화한 후, 선명한 색상들의 사용으로 고객에게 깊은 인상을 주는 디자인으로 전개되었습니다.
Logo System
심볼은 이름을 걸고 운영중인 <김보람 초콜릿>의 자신감과 신뢰의 이미지를 가져가고자, B와 R을 사용한 새로운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딱 들어맞는 형태로 겹쳐서 보이는 B와 R의 모습은 <김보람 초콜릿>의 "깐깐한 고집"의 모습을 나타냅니다.
Color
<김보람 초콜릿>의 브랜드 컬러는 정교한 라인들 안에서 정확하게 맞아 떨어지고 곧게 뻗어나가는 개방감을 표현하기 위해 대비가 있는 색상을 사용합니다.
원색의 선명한 Orange 색상을 메인으로 Blue, Beige, Black 색상들을 조합하여 강렬하지만 세련된 밸런스로 <김보람 초콜릿>의 가치를 표현합니다.
Key Visual
<김보람 초콜릿>의 핵심 가치에서 도출된 키워드 “깐깐한, 그리드 시스템, 제도하는” 를 시각화하여 표현한 키비주얼입니다.
Web Design
기존 <김보람 초콜릿>의 메뉴 구성을 새롭게 변경하여, 처음 방문한 고객이나 주이용 고객들의 편리성과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재구성된 홈페이지입니다. 또한 브랜드의 이미지적 컨셉에 맞는 직선적인 라인과 그리드의 형태를 띄는 레이아웃을 활용하여 제도적인 이미지로 <김보람 초콜릿>만의 제조 프로세스 및 깐깐한 고집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Package Design
<김보람 초콜릿>의 아이덴티티가 한눈에 보여지도록 직선적인 그래픽들을 패턴화하여 표현하였으며, 기존 패키지에서 제품들의 맛별로 구분이 어려웠던 점을 보완하여 제품명의 구분을 쉽게 하였고, 선명하고 눈에 띄는 색상들의 사용으로 패키지 자체가 홍보 효과를 줄 수 있게 제작되었습니다.
김보람 초콜릿
Branding & Web
designed by u:wa studio
JULY 2023.